기분 조절

 

- 확신과 격려를 주도록 한다.
-
긍정적인 행동과 작업 결과에 대해서 자주 칭찬하도록 한다
.
-
아동이 신경질적이고 예민할 경우에는 위협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부드럽게 이야기하도록 한다
.
-
새 과제를 줄 때에는 아동이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서 지시 사항을 미리 검토하라
.
-
아동이 학급에서 지도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다
.
-
부모는 학생의 학교 외부에 대한 흥미와 성취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모임을 자주 가지도록 한다
.
-
아동에 대한 긍정적인 내용의 쪽지를 가정에 보내도록 한다
.
-
아동과 조용히 이야기할 시간을 가지도록 한다
.
-
아동이 고립되어 있거나 지나치게 수줍어하면 반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격려하도록 한다
.
-
아동이 울적해 보이거나 쉽게 화를 내면 대화시간을 좀 더 가지도록 한다
.
-
분노 조절을 위한 간단한 훈련을 한다.(혼자 걷도록 격려하거나, 마음을 조용히 갈아 앉히는 전략을 쓰거나, 화가 나려고 할 때에 주변 어른들께 말하는 것 등을 훈련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