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두뇌학습클리닉에서 시행하는 신경과학적 두뇌학습 프로그램은 학습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 말의 표현이 서투르고 조리 있게 못한다고 해서 언어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의 학습 및 행동 수정 프로그램은 문제가 되는 행동 자체를 수정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HB두뇌학습클리닉에서 추구하는 목표는 표출된 행동의 신경학적인 기전을 훈련을 통해 교정함으로써 행동 수정을 가르치지 않아도 학습 및 행동 문제가 해결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 행동의 가장 근본적인 두뇌 기술(Foundational Brain Skill)을 개선시켜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읽기가 잘 안되는 아동에게는 읽기를 연습 시키는 것이 아니라 읽기에 관여하는 안구 및 두뇌 부분의 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자동으로 읽기가 좋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학생들의 학습 문제와 행동 문제를 연구하고 치료해본 경험으로써 한 가지 신경학적 기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수 백 가지 행동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수 백 가지 행동 모두를 고치려면 노력과 시간이 너무나 많이 듭니다. 문제가 되는 신경학적 기전만 좋아지면 수 백 가지 행동문제는 저절로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학습 및 행동 문제의 수정 방식의 또 하나의 문제점은 상당히 많은 행동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정보가 입력되는 감각 기관의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드러난 출력 행동만을 고치려고 하니 제대로 된 효과가 없는 것입니다. 즉 강의 하류에 오염 문제를 정화 시스템을 설치하면 다소 완화될 수 있지만 이 오염 문제가 강의 상류에서 있다면 근본적인 개선은 강의 상류를 고쳐야 하는 것입니다.

 

"HB두뇌학습클리닉의 학습 및 행동 개선 프로그램은 행동의 신경학적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해당 두뇌 부위가 어딘지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에 일치된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근본적인 두뇌 기술을 개선시키고 그 결과로써 학습 및 행동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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