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① 맨위_쇼핑몰 리즘 / ② 중_쇼핑몰 두유라이크 / ③ 하_쇼핑몰 형이야]

                           

 1. 하의보다는 상의에 포인트를 준다. (시선을 위쪽으로 UP~)   

    컬러풀하고 장식이 독특한 하의로 시선을 머리에서 다리까지 이동하게 하지 마시고요.

    얼굴(헤어스타일 포함)로부터 가슴부분에서 시선을 확 사로잡는... 넘 인상적이어서 다시 시선이 얼굴로 올라가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선이 아래로 내려가는걸 자꾸 방해함으로써 전체 바디라인이나 실제키를 인지못하게 하는

    스킬이 필요하겠죠.^^   상의와 더불어, '안경, 시계, 머플러, 모자' 등 악세사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헐렁한 박스타입보다는 몸의 라인을 살린 약간 피트된 상의가 더욱 날씬해보이면서 키를 커보이게 만듭니다.

    물론, 조금 통통하신 분들은 라인을 살린 옷보다는 베이직한 스타일이 좋겠죠. ^^

    통통하고 키가 작은 분들은 다음편에... 이어서. 

  

2. 무늬는 가능한 작은걸로 고른다.    

    : 전체적으로 작은 프린트 옷을 입는게 좋습니다. 포인트를 주는 큰 무늬 한개 정도는 괜찮지만, 옷 전체를 감싸고 있는

      큰 무늬는 상대적으로 몸을 더 작고 왜소하게 만듭니다. 왜 키 큰 친구 옆에 있음 더 키가 작아보이는것처럼 말이죠.

      ex) 굵은 스트라이프 무늬 No. 자잔한 체크무늬 Ok.

 

 3. 한 가지 색보다 컬러의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 특히, 두터운 아우터를 입는 겨울에는 코트와 바지를 비슷한 컬러톤으로 코디하되, 동일한 컬러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상의와 하의로 시선을 분산시키는게 좋아요.

  

4. 무릎까지 내려오는 트렌치 코트와 겨울 롱코트는 금물!!

  : 상의는 너무 길지 않게 엉덩이를 살짝 덮을정도의 기장이 좋습니다. 물론, 간지나는 트렌치 코트와 겨울롱코트 하나정도는  있어야 좋겠지만, 키가 작은 분들에겐 마치 아빠 옷을 입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5. 팬츠는 베이직한 스타일로.

   : 정장바지는 기본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청바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 10-20대를 중심으로 스키니진이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으나, 본인 체형을 그대로 도드라지게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베이직한 스타일의 청바지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가 너무 마른 남자분이 스키니진을 입으면 가느다란 다리때문에  시선을 오히려 상의보다는 하의에 머물게 합니다. 또한 키가 작은데다가 몸도 왜소하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도 줄 수 있습니다.

     부츠컷은 밑단이 넓어지므로 상대적으로 키가 작아보이며, 힙합이나 배기팬츠 역시 허리부분이 넘 밑으로 내려와 다리길이가 짧아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일자로 슬림하게 내려오는 '스트레이트 진' 청바지 입니다. 거기에다가 워싱이 있으면 시선을 분산시켜

     키가 작아보이지 않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