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에서 소리가 난다면?? 교정이 필수입니다. 



턱은 내 건강을 알고있다!!


딱딱, 우드득 , 모래갈리는 소리 등

이것은 건강이 무너지는 소리 입니다. 


턱은 얼굴 중에서도 작은 부위이지만

온 몸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지요.

턱관절은 12개의 뇌신경 중 9개가 그주변을

지나갑니다. 신경밀접지역 이므로 조금만 틀어져도

전신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것이지요.

특히 턱관절 자체의 문제는 두통, 불면증, 어지럼증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므로 반드시 초기에 

교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턱에서 소리가 나는 턱관절 장애는

위에서 말씀드린 증상 외에도 많은 후유증을

초래하는데요, 턱관절 자가 테스트 표를 보시고

증상이 있다면 교정치료가 시급한 상황임을 말씀드립니다. 









턱에서 소리가 난다면 교정이 필수 입니다.



정상적인 턱관절 에서 4단계를 거쳐서 

증상이 악화 되는 그림입니다. 

그러니,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빠른시일 내에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일 임을 보여줍니다. 






Q. 왜?? 턱에서 소리가 나는 겁니까?




턱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입을 벌릴때 딸깍 거리는 소리는 디스크가 앞으로

빠져있다가 다시 뒤로 돌아나오면서 나는 소리이고


입을 다물때 딸깍 거리는 소리는 턱관절 사이에 있던

디스크에 앞으로 빠지면서 나는 소리 입니다. 


두 증상 모두 턱관절 디스크가 정위치에

있지 못해서 나타나는 소리이고, 이 시기에는

스플린트를 이용하여 턱관절의 디스크 공간을 늘려주는

교정치료가 필수 입니다. 




Q.턱관절은 어떻게 교정하는 겁니까?



턱관절 교정의 순서를 그림과 함께 올립니다. 

MCT 와 CFRT 는 교정치료를 하는 시술이름입니다. 








턱 건강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신의 건강 문제와 밀접한 영향이 있으므로

문제가 생기면 곧바로 치료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건강을 잃고, 턱관절 교정치료를 생각한다면

때는 너무 늦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빛고을 광주에서 김성훈 박사






제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카톡에서 포바즈광주점 을 친추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