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은 키키우기의 적기입니다..
잘 재우고 잘 맥이고 잘 관리한다면 아빠 엄마보다 7cm UP 

어린이의 성장통은 성장기의 아이들이 종종 경험하는 통증으로, 편측이 아니라 양측으로 나타나며 보통 다리, 발목, 발 부위에 발생합니다. 

한쪽만 발생한다면 다른 관절질환과 감별이 요합니다.

성장통의 원인은, 성장판의 발달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성장통은 일반적으로 낮에 활동증에는 나타나지 않고 밤에 발생하며, 10~20분 정도 지속됩니다.

낮의 활동증에도 나타난다면 다른 관절 질환과 감별이 필요합니다.

어린이의 성장통을 자가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핫팩이나 따뜻한 물수건을 다리나 발에 대어주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다리와 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근육이 이완되고 통증이 완화됩니다.
아이에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해줍니다. 성장통은 보통 밤에 발생하므로, 아이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이에게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진통제를 먹이는 일은 오히려 키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성장통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어린이의 성장통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의 식단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성장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에게 규칙적인 운동을 시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성장과 회복에 필수적입니다.
어린이의 성장통은 일반적으로 심각한 질환이 아니지만, 아이가 통증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다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https://blog.naver.com/1079751/223237806458

 

밤만 되면 다리가 아픈 우리 아이, 성장통 증상 알아보기 /광주성장클리닉

성장기의 어린이가 때때로 팔과 다리가 약간 아프다고 할 때, 일반적으로 성장통이라는 용어가 떠오를 것입...

blog.naver.com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겉 뿐만이 아니라 속까지 
튼튼하고, 아이의 미래를 생각하는 소아청소년 
키키우기 #광주성장클리닉 광주 #김성훈한의원 
키박사 김성훈입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