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에서 efficiency는 "효율성"을 의미하며, effectiveness는 "효과성"을 의미합니다.

효율성은 한 가지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시간, 노력, 자원 등의 양을 최소화하여 일을 완수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의학에서 효율성은 의료 서비스의 제공 측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의료 서비스는 환자의 건강을 회복하거나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 자원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효율성을 높여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효과성은 한 가지 일을 하는 데 있어 목표를 달성하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의학에서 효과성은 치료의 결과 측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치료의 목적은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므로, 치료가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치료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항생제 치료의 효율성은 항생제가 목표로 하는 세균을 죽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항생제 치료의 효과성은 항생제의 종류, 용량, 투여 기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 다른 예로, 수술의 효율성은 수술을 통해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수술의 효과성은 수술의 방법, 기술, 의사의 경험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https://ciqa.net/what-is-effectiveness-versus-efficiency-according-to-lean-six-sigma/ 참고

따라서 의학에서 efficiency와 effectiveness는 모두 중요한 개념입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효과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