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외부적인 구타에 의한 신경계마비로해서 안면마비를 겪고 있습니다..

수술하신 의사선생님도 그렇고 제가 알기로는 불치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담배도 끊었습니다..

정말 안면마비때문에 세상살아가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나이도 이성을 만나서 사랑도 하고 직장도 가질 나이인데

이런 후유증으로 정말 힘이 들군요...

그래서 말씀인데요...

어떻게 하면 당당한 저를 만들수 있을까요? 사람들에 시선에 신경쓰지 않는...

현재 의학기술로는 치료가 될수 없다면 황우석 박사님의 줄기세포를 기다려야 할까요?

조금이나마 이 안면마비를 늦출수 있다거나 회복할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님의 경우와 같이 외상성 즉 타박이나 교통사고 후유증이나 뇌수술이후의 안면신경마비는 제7뇌신경인 안면신경에 기질적인 즉 신경자체가 사고나 수술로 인해 상처를 받은 경우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안면신경마비와는 사뭇다른 경우입니다.

저희병원에도 이러한 환자들이 종종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안면신경마비는 일반적인 안면신경마비보다는 치료가 힘들며 경우에 따라선 불치인 경우도 있습니다.

관건은 얼마나 안면신경이 살아있는 가에 달렸습니다.

현재 처음보다는 조금 좋아지고 있다고 하니 다행스러우며 이런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시면 더욱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저의 경우도 외상 후유증이나 뇌수술로 인해 완전마비가 온 환자분들을 치료한 경험과  치료하고 있는 상황을 종합해보면 상당히 효과적인 즉 환자가 만족할 정도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는 병원에서는 더이상 방법이 없다(근전도 검사상 반응이 아주 미약하여)고 했으나 저에게 치료받으시기를 고집하여 현재 치료중에 있는 분도 계신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 환자가 만족하고 치료를 열심히 받고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 구안와사/안면신경마비/와사풍
글쓴이 : [안면마비]정복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