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키크는방법/키 궁금증] 비만인데 운동하면 키클수잇나요?

 

 

비만인데 운동하면 키클수잇나요?

 

질문 1) 테스트를 해보니 비만이래요. 저는 새벽에 운동을 아주 조금 했거든요. 그런데 살이 전혀 안빠져서 걱정이에요...

질문 2) 전 배에 살이 많거든요.... 운동은 수영 조금 했어요. 지금은 스포츠 댄스를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어떻게 하면 살이 빠질 수 있나요...?

질문 3) 살을 빼야 키 크는데 도움이 되고... 지금 성장판이 닫힐랑 말랑 해서, 닫히기 전에 빨리 커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질문 4) 몸무게가 많이 나가니까 성장에도 방해가 될 것 같아요… 하체 비만에 좋은 운동 좀 알려주세요…

질문 5) 비만도를 알아보니 과체중이더라고요... 키는 계속 쑥쑥 크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신체검사 때 당당하게 몸무게를 밝힐수 있는 날은 언제 올까요??

질문 6) 운동은 하고싶은데 학원 관계상 제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우연히 키클리닉에 들어와서 비만을 측정해보니 비만도가 심각하게 많이 나왔습니다.

비만일 경우, 체중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섭취 열량보다 소모 열량이 많아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 체지방은 감소하는 반면 근육의 양은 증가되어 뼈가 튼튼하게 되고, 근육과 인대의 움직임에 따라 성장판에 자극을 주어 키가 성장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비만아가 격투기 등의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근 조직에 손상을 가져오며 멍이 잘 들고, 매달리기 등을 하는 경우에는 상체의 근력과 근지구력이 약하여 떨어지기 쉬우며, 관절의 무리로 인하여 부종이 나타나기도 쉽습니다.



비만은 식이 요법, 운동 요법, 생활 습관 등을 잘 조절해야 치료할 수 있으며, 운동 종목은 신체의 충격으로 인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비교적 가벼운 운동이 좋은데, 함께 가족 단위로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등이 좋으며 일주일에 5일 정도, 45분에서 1시간 정도, 공복 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마친 후에는 일상 생활에 피로를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일상 생활 가운데 활동량을 늘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근 조직이나 성장판,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등을, 일주일에 5번 정도로 꾸준하게, 45분에서 1시간 정도로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지속하려면, 본인의 굳은 의지와 함께,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이 좋겠네요… 체중으로 고민하는 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opyright (c) 2003 by까페크기전수All rights reserved.

 

출처: 롱다리넷 http://www.longdari.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