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 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입을 벌릴 때마다 소리가 나요."

"입 벌리기가 무서워요."

"귀 밑이 아파요."

"입이 잘 안 벌어져요."

 

등과 같이 턱관절 장애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턱관절 장애 치료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턱관절의 주 증상은 턱관절의 통증, 개구장애(입 벌리기 장애), 턱관절 잡음(턱관절 소리)이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턱관절 질환을 방치할 경우 전신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 몸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여기만 아팠는데 지금은 여기저기 다 아프다"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처럼 어느 한 부위에 이상이 생기면 보상작용 등으로 인해 연쇄적으로 다른 부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턱관절은 상부경추(목 뼈)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다른 부위보다 전신에 끼치는 영향이 큽니다.

 

이렇게 중요한 턱관절의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턱관절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턱관절 장애는 위 그림에서처럼 턱 괴기, 이 악물기, 바르지 못한 자세 습관,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즐기는 습관들로 인해 씹기 근육군들에 과긴장이 일어나고 하악관절이 뒤로 밀리면서 턱관절 공간이 좁아지게 되고 나아가 턱관절 디스크가 전방으로 탈출하게 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김성훈 한의원에서는 위 4가지 원칙에 입각하여 턱관절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치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성훈 한의원 턱관절 장애 치료법

 

[ MCT & 롤핑 : 근막이완요법 ]

도구를 이용해 과긴장된 턱관절의 근육과 근막을 이완시켜 주는 요법

 

[ 추나 요법 ]

틀어진 경추(목뼈) 및 척추 전체를 교정하여 턱관절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 턱관절 펌핑 & 견인 치료 ]

진동 건을 이용 턱관절의 긴장을 완화시키면서 뒤로 밀린 턱관절을 전방으로 견인시켜주는 요법

 

[ 턱관절 균형 장치 ]

턱관절 균형 장치를 통해 턱관절의 공간을 확보하여 디스크를 제자리로 돌려주는 장치

 

 

턱관절 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