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가족 주치의, 건강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누구나 비대칭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안면비대칭 교정을 해야 하는 것 또한 아닙니다. 하지만 안면 비대칭, 턱관절 비대칭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턱관절에 통증이 있다면 안면 비대칭 교정을 고려해 보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매력은 높이고 스트레스는 날려버릴 안면비대칭 교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절세미인, 미남은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호감이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호감을 주는 데에는 말투, 옷차림, 매너 등의 여러 요소가 있겠지만 인상이라는 요소가 가장 클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분들의 얼굴을 보면 얼굴의 균형감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비대칭이 있어도 호감이 가는 인상을 갖고 계신 분들도 아주 많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균형감 있는 얼굴이 조금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누구나 비대칭은 있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턱관절의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면 교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이 무너지면 전신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한쪽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다른 곳에서 연쇄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턱 하나  틀어졌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로 인해 두통, 어지럼증, 목, 어깨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를 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많은 분들이 안면비대칭 교정을 생각하면 수술로 해야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쉽게 결정을 못하시는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대다수의 안면비대칭은 비골격성 안면비대칭으로 근육과 힘줄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안면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특발성 척추측만증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 등과 같이 특수한 조건이 있다면 비골격성 안면 비대칭이라더라도 교정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면 비대칭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턱관절 통증이 있다면 언제든 어려워 마시고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김성훈 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