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의 아이들은 적당한 운동과 함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스턴트 음식과 함께 패스트푸드를 섭취하게 되고 편식이나 불균형한 영양 섭취가 아이를 비만으로 만들기 쉽습니다.

아이가 활발하게 키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몸에 알맞는 음식과 운동을 통해서 성장호르몬의 촉진을 도우며,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생활습관으로 변화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자녀의 키성장을 위한 조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아이의 키 크는 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를 늘리는데 적합한 것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숙면을 가져 뼈에 어느 정도의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뼈의 발육에는 뼈에 수직 방향의 압력이 걸리는 운동이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깅, 줄넘기, 댄스, 농구, 배구 등이 있는데요.

 

 

그러나 억지로 시키는 것은 금물입니다.


키를 늘리려면, 정서의 안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아이에게 좋아하는 운동을 선택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특별한 스포츠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술래잡기나 고무 뛰어오르기, 피구 등 놀이 중에서도 충분한 운동이 될 것은 많이 있습니다. 밖에서 건강하게 노는 것과 적당한 자극이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모가 심한 과도한 운동은 신체에 부담을 주며 성장을 방해하게 됩니다.


뼈에 부담스러운 압력이 가해진다면 뼈가 성장하는 데에 있어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장거리 달리기 등 소모가 심한 운동은 뼈의 성장에 악영향이 있습니다. 지나친 운동에 의해 지쳐서 제대로 식사를 하지 않고 잠을 자버리는 것은 성장에 좋지 못할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해칠 수 있습니다.

몸을 만들기 위해서 고등학생이 되면서 격렬한 스포츠를 시작하기도 하는데, 그럴 경우 키 성장이 견디지 못하고 멈출 수 있습니다.

 

 

 

키가 자란다 하더라도 체력이나 운동 능력이 없는 몸은 건강한 몸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체력도 운동 능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운동 자체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수면 중 성장 호르몬의 분비는 운동을 하지 않는 날보다 높아집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운동을 즐기는 것으로 정서도 안정되고 건강한 성장으로 이끌 수 있는 것입니다.

 

 

평일은 아이들끼리 마음껏 밖에서 놀 수 있게 시간을 만들어주고,
휴일에는 가족들과 하이킹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신장을 늘리는 데는 필요한 것은 적당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영양입니다.


신장을 늘리는데는 건강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비만이 될 경우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고 이러한 문제로 조숙해지면서 어른의 몸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키 성장 기간이 짧아져 버리기 때문에 일상생활습관에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역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운동에 의한 자극이 뼈의 성장을 촉진하고 성장 호르몬의 분비에 도움이 되면서 지방을 녹여 연소해 줍니다. 또한 신체리듬이 살찌기 어려운 체질로 바뀌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해 운동이 싫어서 게임만 하고 늦은 밤까지 수면에 들지 못할 경우에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막히고 지방이 붙기 쉬운 몸이 되어 버립니다.

더 나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위해 식사뿐만 아니라 운동과 수면을 의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의 링크는 김성훈 원장의 키 성장에 대한 연관 글인데요

한 번 읽어보시면 키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 성장에 대한 연관 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