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를 잘 시작하지 못하는 아동

 

과제나 지시의 내용 중 특히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고 구조화시킨다.
-
언어적 지시와 함께 시각적인 지시를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면, 말과 동시에 지시 내 용을 칠판에 쓰면서 노트나 알림장에 적도록 지시한다
.
-
작문 과제와 시험을 구조화한다. 예를 들면, 수학은 그래프 종이를 사용하고, 작문은 원 고지 2매를 사용하는 등, 주제와 전개방법 등의 구체적인 기준을 세워준다
.
-
과제의 전반적인 구조를 먼저 지적하여 준다.(주제 문장, 머리글, 내용 테이블
)
-
모르는 것이 있을 때는 짝이나 소집단의 학생들과 조용하게 이야기하여 과제를 해결하 게 한다
.
-
지시 상항이나 철자가 어려운 단어, 산수 기호 등은 색연필로 표시하거나 동그라미 또 는 밑줄을 그어 주의할 수 있게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