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시간에 숙제를 완성하지 못하는 아동

 

1. 숙제를 조직화할 수 있는 도구(공책 폴더)와 목록을 사용하게 한다.
-
다이어리나 알림장 등에 그날 해야 할 숙제를 쓰게 한다
.
-
칠판에 숙제와 관련된 지시를 써 놓고, 아동이 이를 보고 기록하게 한다
.
2.
사물함을 마련하여 책, 과제, 체육복 등을 정리하도록 한다
.
-
한쪽 면에 새로운 과제를 넣어둘 수 있는 포켓 폴더를 달아 주고, 반대편에는 진행 중이

-
거나 완성된 과제, 달력 등을 넣어둘 수 있는 폴더를 마련해준다.
-
학부모에게 가정에서도 책이나 숙제 한 것을 배치해 둘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주도록 요청한다
.
-
책상이나 서랍에 이름표를 붙여서 정리정돈하게 한다
.
3.
비품들의 이름표를 색으로 구분하거나 서류 정리함을 사용하게 한다
.
-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자기 질문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 “필요한 것을 다 챙겨서 나왔니
?”
-
, 숙제 폴더 등에 바로 바로 제목이 적힌 카드를 붙여두게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