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조절을 위한 지도 요령

 

- 칭찬을 자주 해준다.
-
학생이 긴장할 때에는 말씨를 부드럽게 한다
.
-
학생의 재능이나 성취에 초첨을 맞춘다
.
-
학생과 독대하는 시간을 자주 만든다
.
-
학생에게 스트레스가 쌓이는 조짐이 보이면 격려하거나 학습량을 줄여준다
.
-
학생이 자신의 체면을 채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
-
부모나 교사가 화를 내지 않음으로써 분노를 제어 하는 방법을 연습한다.(그 상황에서 빠져나가거나 스스로를 진정시키는 방 법을 연습한다
.)
-
긍정적인 행위나 학습 결과에 대해 칭찬을 한다
.
-
수업시간에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
-
집에 보내는 통신문에 긍정적인 내용을 담는다
.
-
학생이 짜증날 때에는 될 수 있으면 자주 격려해준다
.
-
크지는 않지만 일관성 있는 결과를 중요시한다
.
-
학생에게 선택권을 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