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공부 안 하는 것일까? 못 하는 것일까?
학습에 대한 오해
겉으로 드러난 아이의 말, 글, 행동 즉 출력부분을 교정하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왜 그럴까?
학습부진은 입력, 좌/우 뇌 정보처리, 실행기능 등 보이지 않는 두뇌 내적인 처리 과정에서 더 많은 원인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먼저 학습을 잘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신경학적 정보처리 과정, 즉 보이지 않는 두뇌 내적인 요소(블랙박스)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치료훈련을 해야 하는 것이다.
IQ가 아무리 높아도 IQ를 구성하는 요소들 간에 불균형이 있을 경우에는 학습 부진을 초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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