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사물, 여자는 사람을 좋아한다.

여자아이의 두뇌는 사람과 얼굴에 반응하도록 구축되어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남자아이의 두뇌는 대상과 그 형태에 반응하도록 회로처리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갓난아기에서 몇달되지 않은 아기들을 연구한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남자아이는 사물을 좋아하고, 여자아이는 사람을 좋아한다.”

과학이 증명하듯 남녀의 두뇌구조의 차이, 이것때문에 남녀는 같은 세상을 서로 다르게 보는 것입니다.

여자아이는 사람의 얼굴에 관심이 끌리고,

남자아이보다 두세 배 오랫동안 상대방과 눈을 마주칩니다. 반면, 남자아이는 서로 다른 형태와 무늬를 가진 모빌의 움직임을 쳐다보기 좋아하는 것입니다.

12주가 되면 여자아이는 가족사진과 낯선 사람의 사진을 구분할 수 있으나 남자아이는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남자아이는 치워버린 장난감을 여자아이보다 더 잘 찾아냅니다. 사회적 조건화가 발생하기 이미 오래전부터 남녀의차이는 확연합니다.

유치원에 새로운 여자아이가 들어오면 여자아이들은 그 아이를 환영하고 또 서로의 이름을 알려고 합니다. 그러나

남자아이가 들어오면 기존의 남자아이들은 처음에 그 애를 쌀쌀하게 대합니다. 그러다가 쓸모있게 판단되면 그 아이를 그룹에 끼워줍니다.

여자아이는 다른 여자아이들을 잘 받아들이고 또 장애나 어려움이 있는 아이에게 동정심을 베풉니다. 이에 비해

남자아이들은 장애아를 따돌리거나 아니면 희생시킵니다. 여자 아이들의 그룹은 서로 협조적이기 때문에 사실상 지도자를 발견할 수가 없습니다.

즉 남자아이는 경쟁을 하고 여자아이는 협조를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여자아이들은 대화를 통해 친화적 관계의 수준을 높이고 또 보통은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을 수 있는 가장 친한 친구 하나쯤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은 권위를 휘두르려는 여자아이를 따돌려 버립니다. 이렇게 말하면서
“쟤는 저 혼자 잘났다고 하는 애야”
“괜히 잘난 척하면서 언니 노릇하려고 들어”

반면에 남자아이들의 그룹은 지도자가 있고 서열이 분명합니다.

그룹속에 있는 남자 아이들은 높은 지위를 차지하려고 애를 씁니다. 남자아이들의 그룹에서는 권력과 지위가 제일 중요합니다.

여자들은 누가 누구를 좋아하고 누가 누구에게 화가나 있다는 등의 얘기를 좋아하고 소규모의 집단을 이루면서 함께 놀고 다른 여자들과 비밀을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는 사물과 행동에 관해서 얘기 합니다. 누가 무엇을 했고 누가 무엇을 잘하고 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물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등...

최근에 서구 5개국가에서 한 연구가 행해졌는데

여기서 현대의 남녀들에게 그들이 생각하는 이상적 인간형에 대해서 물어보았습니다.

남자들은 이상적인 남자를, 과감한, 경쟁적인, 유능한, 지배적인, 공세적인, 존경받는, 실용적인등을 열거 했습니다. 반면에

여자들은 이상적인 인간형에 대해서 따뜻한, 사랑하는, 관대한, 동정적인, 매력적인, 우호적인, 베푸는 등을 열거했습니다.

여자의 가치관에서는 남에게 도움이 되고 흥미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상위 순번을 차지했고 반면

남자들은 위신, 권력, 사물의 소유등을 중요 하게 생각합니다.

-말을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중에서

건강평론가 전상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