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발작이 일어나는 병

웃음 발작을 일으키는 것은, 신경과, 뇌외과 분야에서 몇개의 병이 알려져 있어 또 뇌외과 수술의 한중간에 뇌의 어디를 자극하면 웃음 발작이 일어났는지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것들에 의하면, 전두엽의 연합영역상부를 자극하면, 환자 자신에게는 왠지 모르지만 갑자기 재미있어져 웃기 시작한, 또 별로, 측두엽 연합들을 자극하면 즐거운 추억과 함께 웃음이 복받친 등의 기재가 있습니다. 이러한 뇌외과적인 증거 중()에서 제일 분명히 웃음속추를 지시하고 있는 것은 시상하 과오종 그렇다고 하는 병입니다.(시상하부 과오종에 대해서는, 독립 행정법인 국립 병원 기구 니시신석중앙 병원 홈 페이지로 밝혀지기 쉽게 해설되고 있으므로 링크를 붙였습니다.)

나부터도 아래의 그림을 사용해 해설 하면, 뇌의 중심부에 시상하부라고 하는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일에 관계하는 뇌신경핵이 모이는 장소가 있습니다. 시상하부에는, 체온을 조절하거나 수면의 리듬을 만들거나 우리의 몸 상태를 컨트롤 하는 뇌신경의 중추가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시상하부의 전방에는 뇌하수체라고 하는 장소가 있어, 몸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하거나 자손을 남겨 가기 위해의 중요한 기능을 주관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상하부에는 뇌하수체로부터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이 집결하고 있습니다. 이 시상하부의 후방에 위치하는 유두체라고 하는 장소의 곧 근처에, 본래의 뇌의 조직은 아닌 다른 조직이 섞여 오는 일이 있습니다. 시상하부 과오종으로 불리는 이 병은, 시상하부에 있는 본래의 뇌신경핵이 아닌 대형의 신경세포나 소형 신경교 세포가, 통상에는 존재하지 않는 장소에 형성 이상이 된 병 이상합니다.이 이소성의 조직이 원인으로 환자에게는 웃어 발작과 간질, 사춘기 이른 발차증(10나이 이전에 빨리 어른에게의 변화가 시작된다)가 일어납니다. 환아에게는 정신 발달 지체나 다동이나 과격등의 행동 이상을 수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상하부 과오종을 할 수 있는 뇌의 장소를 아래의 그림에 「웃음의 단지」로서 그려 넣었습니다. 이 부분이 웃음의 신경중추추인 다른 증거로 해서는,1934해에 뇌외과의 휄스터가 보고한, 3 뇌실의 수술중에 제3 뇌실의 저부의 출혈을 닦아낼 때마다, 환자는 큰 소리로 폭소했던 것이 들 수 있습니다.

 

10나이 이전의 아이가, 웃음이 멈추지 않을 정도 즐거운 것이 있는 것도 아닌데, 경련을 수반하는 웃음 발작을 일으키거나 갑자기 어른의 체형이 되거나 하는 경우는, 시상하부의 과오종인 경우도 있습니다. 시상하부의 유두체 부근에는, 적어도 하나의 뇌내의 웃음속추가 존재하는 것을,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부터 이해해 주시기 위해서, 이번은 이 병을 채택했습니다.

 

그림은 뇌의 중심부를 확대하고, 시상하부의 신경핵군을 알기 쉽게 부조로 해 그리고 있습니다. 웃은 해님 마크의 장소가 웃음중추라고 저자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