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한의원 학습장애클리닉에서 하는 검사평가는 일반 심리상담크리닉와 일반 학습클리닉에서 흔히 해온 설문지를 이용한 주관적 평가 검사가 아닙니다.
Brain Science에 기반을 두고 뇌의 INPUT(외부 정보의 입력) ⇒ Brain Processing(뇌의 정보 인지와 처리) ⇒ OUTPUT(처리된 정보의 출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검사합니다.

대뇌의 정보의 입력,처리,출력의 과정
INPUT(외부 정보의 입력): 청각, 시각, 촉각
BRAIN PROCESSING(뇌의 정보 인지와 처리) :전두엽, 좌우뇌 통합능력, 감각연합영역, 베르니케영역, 브로카영역, 해마와 편도, 스트레스반응양상
OUTPUT(처리된 정보의출력): 소뇌, 기저핵, 감각통합능력

이상의 영역들의 평가진단은 질병을 진단할 때 환자의 주관적인 표현에 의지하지 않고 질병의 부위를 직접 관찰하는 MRI 검사처럼 소아 청소년의 학습 행동의 어려움도 밖으로 들어난 주관적으로 표현되는 증상이 아니라 뇌과학적 관점에서 뇌의 INPUT, BRAIN PROCESSING, OUTPUT을 직접적으로 들여다보는 객관적인 검사가 진행되어야 하며 그 분야의 전문의에 의해 평가되어야 합니다.

INDP, BLCA, 배경뇌파검사, 학습능력검사, 읽기능력분석검사, 감각통합검사, 시지각검사, 청지각검사, 충동성검사,학습능력영역별검사와 함께 이루어지는
집중력 트레이닝(Concentration Training : Neurofeedback ) - 생각하기, 시지각트레이닝(Vision Training : HTS, PVT, PTSⅡ, 얼렌필터) - 읽기, 청지각트레이닝(Listening Training : Tomatis LIFT, TLP) - 듣기, 감각운동통합트레이닝(Interactive Metronome Training :IM, 소뇌 발란스) - 표현, 두뇌음식요법(Brain Food Nutrition : 스마티아미노산, 한방생약) - 영양, 크로스 트레이너(Brain Cross Training : 22가지 시각-공간 기술, 13가지논리적 추론화) - 좌우뇌 통합, 전문가의 학습코칭 총7개 Training프로그램으로 뇌의 학습과 관련된 지각과 감각기능을 두드려 깨워 활용하고 있지 않는 뇌기능이 잘 활용되도록 합니다.
또한 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학습에 필요한 주의력, 집중력, 기억력, 공간능력, 추론능력, 언어능력, 외국어능력까지 향상되도록 하는 21세기형 브레인클리닉입니다.

학습이란 보고 읽고 듣고 생각하며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외형적으로 마음과 눈 귀 손의 신체에서 이루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감각과 지각기능을 통해 뇌의 지시를 받습니다. 시각은 후두엽에서, 청각은 측두엽에서, 통합감각은 소뇌에서, 생각은 주로 전두엽에서 지각되고 사고합니다.

HB두뇌학습클리닉의 Training프로그램은 읽고, 듣고, 생각하며, 표현하는 개별적 학습기능뿐만 아니라 두뇌신경기능의 서로에 영향을 주면서 통합적 사고, 기억력, 집중력, 판단력 등의 모든 학습능력을 개선시켜주는 뇌기능 발달 클리닉입니다.


진단평가 방법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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