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와 부작용없는 내 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한의원입니다.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 매해 실패를 거듭하고 계신가요?

"난 내 몸에 만족해~!" "모두가 날씬한 몸을 갖을 필요는 없잖아?!" 라는 생각으로 체중이 오버됐지만 다이어트는 생각도 안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30여년의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성훈한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김성훈한의원의 리얼 다이어트는 어떻게 살을 뺄까?가 아닌 왜 살이 쪘을까?를고민하고 그 원인을 찾아없애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한약만 먹고 굶거나 무작정 소식만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지금까지 잘못행해왔던 식습관은 물론, 나쁜생활습관까지도 개선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 아닌 식생활개선이 '본질'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특별한 식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건강을 위한 식단,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식단조절, 무작정 굶기, 원 푸드 등 내 체질(기질)은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남들을 따라하는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은 될지 몰라도 내 건강을 해치는 방법이며 요요가 올 수 밖에 없는 방법입니다.

 

 

김성훈한의원 리얼다이어트는총 1년간 다이어트가 진행됩니다. '네~!!! 1년이나 다이어트를 한다구요?!!' 라고 놀라셨을 텐데요. 1년 내내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2개월 동안 타이트한 식단관리로 집중감량을 하고 목표체중에 도달하면 10개월 동안 유지식단을 하면서 그 체중을 뇌가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2개월집중감량 10개월 유지관리프로그램입니다. 뇌가 감량한 체중을 set point로 설정을 해야만 요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너무 길다고 느껴지신다면 1개월 동안 집중감량을하고 5개월 동안 유지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시고 목표체중에도달하지 못했다면 휴지기를 갖은 후 다시 도전하셔도 됩니다.

 

 

우리 몸은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정도 유지된 체중을 기억하고 항상 그 체중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를 Set Point라고 하며, 이 Set point가 변하지않으면 요요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로 잦은 회식, 동호회활동, 친구모임 등으로 평소보다 많이 먹게되어 '나 살찐거 같은데?' 라는 생각으로 체중계에 올라가보면 생각했던거와는 달리 체중이 전과 동일하거나 0.5 ~ 1.5kg 정도 증가했거나 많아봐야 3kg정도 증가되어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신경쓰면 특별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예전체중까지는 쉽게 되돌아 갈수 있습니다. 반대의 상황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set point를 바꾸기 위해서는 감량후 최소 3개월에서 5개월정도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진짜 다이어트 김성훈한의원 리얼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문의방법을 클릭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