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없는 세상을 만드는 젊어지게 하는 유전자를 건강하게 하는 건강음식의 4대기둥

음식의 4기둥은 어떻게 당신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까?

나이가 몇이든, 

어떤 가족 병력이 있든, 

자신의 ‘위험 인자’가 무엇이든,

살을 빼거나 근육을 만들려는 시도를 몇 번 했든

 

아래 기술한 음식들을 먹으면 몸이 바뀔 것이다.

그리고 자녀를 출산할 계획을 갖고 있을 경우 네 기둥에 속하는 음식을 임신 중이나 임신을 전후해 먹고, 자라나는 아이에게도 먹이면 부모에게서 나타나지 않았던 좋은 유전자가 자녀에게서 발현될 것이다.

 

힘줄과 연골을 포함한 사골은 영양의 보고


★사골과 뼈 있는 고기는 글리코사미노 글리칸 발육 인자와 뼈를 구성하는 무기질을 충분히 공급해 아이의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뼈를 단단하게 할 것이며, 

그에 따라 아이는 키가 더 커지고 운동에도 탁월한 재능을 보일 것이다. 

성인의 경우는 이와 똑같은 인지들이 관절을 부드럽게 유지해주고, 노화하는 뼈가 부서지는 걸 예방해줄 것이다.
영양제를 아무리 골고루 섞어서 먹는다 해도 생물학적으로 작용하는 무기질과 콜라겐류 발육 인자의 균형은 제대로 맞추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사골과 뼈 있는 고기만큼 건강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키지도 못한다.

내장의 다양한 부위는 영양의 보고

★내장육은 비타민과 함께 뇌를 구성하는 지방을 공급해 아이들에게 정신적 안정과 학습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성인의 경우는 남은 생애 동안 뇌세포와 신경이 계속 건강을 유지하게끔 하려면 내장육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내장육 vs. 과일 및 채소: 비교를 불허하는 함량. 현대인의 영양상태가 고르지 못하 이유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내장육을 거의 먹지 않기 때문이다. 영양소를 농축한 이 음식들이 없으면.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거의 불가능하다.

이런 영양소는 변질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알약으로는 효과적으로 담아놓을 수 없다.
그래서 사자는 사냥한 초식동물의 내장을 하나도 남김없이 먹는 것이다.

 

발효음식은 생명을 먹는 것이다.


★활생선옥균으로 가득한 발효 음식은 장관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병원균을 막아낸다. 

건강한 내장일수록 더 많은 영양소를 취할 수 있으므로 활생균은 몸 어딘가에서 감염과 알레르기성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항생제 남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장내에 사는 활생선옥균도 온갖 종류의 비타민을 생성해 자칫 부족할 수 있는 식사를 풍성하게끔 해준다.

 

영양도 소화도 최고 발아 곡식


☆발아 곡식, 발아 새싹채소로 밥을 지어먹고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비만과 당뇨를 일으키는 흰밀가루 흰쌀 흰 설탕으로 만든 밥과 빵 등 텅 빈 칼로리(empty calories: 영양가는 없고 칼로리만 높은 음식) 식품을 섭취하지 않고도 빵과 죽을 즐길 수 있다.

 

조상들의 천연냉장고 텃밭

그리고 마지막으로 육고기, 생선이나 채소든 신선한 음식이 원래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제의 양은 건조나 장시간의 조리, 캡슐이나 병에 채워 넣는 과정에서 살아남는 양보다 훨씬 더 많다.

이는 네 기둥의 효과를 간략하게 살펴본 것일 뿐이다. 
전통 요리를 접하지 않은 사람은 네 기둥에 속하는 음식을 필요한 만큼 섭취하지 못한다. 
네 기둥을 바탕으로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습관을 갖는다면 기분이 훨씬 좋아지는 걸 곧바로 일아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차이들이 몇 년 동안 차곡차곡 쌓이면 우리의 겉모습도 젊어질 것이다.

제1기둥:뼈있는 고기-유기농 목장

  육류요리 제1법칙-너무 오래 익히지 말 것
  육류요리 제2법칙-수부, 시간, 부위를 활용할 것
  육류요리 제3법칙-지방을 활용할 것
  육류요리 제4법칙-사골육수를 만들 것


제2기둥:내장육은 몸에 좋은 것

  생간 곱창 심장 공팥 등 모든 내장

  머릿고기 뇌 골수

  가능하면 생으로 차선으로 최소한의 조리로


제3기둥:신선한 것보다 더 좋은 발효와 발아

  발효1-단세포 비타민 공장
  발효2-활생균으로 면역 체계 끌어올리기
  변화의 씨앗-발아 골물 빵이 통밀빵보다 좋은 이유


제4기둥:신선함, 날 것이 주는 이로움

  신선한 채소-병에 담을 수 없는 효능
  신선한 유제품-건강한 우유가 오염되는 이유
  신선한 고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