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군발성 두통, 편두통, 근긴장성 두통 매우 쉬운 질환입니다.

이제 귀하의 두통에는 HOW 아니라 WHY 생각할 때입니다.

두통은 흔한 질환입니다.

 

군발성 두통-자율신경성 두통의 최강자

군발성두통 [cluster headache, 群發性頭痛] 매우 심한 통증이 밤마다 주기적으로 몇 주 또는 몇 개월에 걸쳐서 나타나는 두통으로 특징적인 것이 눈을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다.

 

여러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므로 송이두통 또는 떼두통이라고도 한다.

편두통의 일종으로 주로 야간 수면중에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통증은 몇 주일에서 여러 달에 걸쳐서 매번 같은 시간과 밤에 일어나고, 2시간 정도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 이러한 증상이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주기로 발생하기 때문에 한자로 무리 군(群)자를 써서 군발성두통이라고 한다.

봄 또는 가을에 일어나는 1년 또는 2년 주기의 군발성두통이 가장 일반적이다.

 

편두통보다 더욱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며, 두통 증상이 몇 개월에서 몇 년 동안 휴지기를 가질 수도 있다. 주로 중년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술이 원인이 되어 발생되는 경우가 많으며, 아무런 이상이 없던 사람에게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편두통과 마찬가지로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과 혈관의 이완, 부교감신경의 항진과 교감신경의 손상으로 나타나는 자율신경계의 증상 등이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증상은 눈 안쪽을 도려내는 듯한 통증이 따른다. 통증은 관자놀이·위턱··아래턱·치아로 확산될 수 있으나 한쪽 눈의 뒤쪽 또는 한쪽 눈 주위에 15~90분 동안 지속되며 몹시 괴로운 것이 특징이다.

동반 증상으로는 통증이 있는 쪽 눈에 눈물이 나며 결막충혈과 비충혈과 콧물과 코막힘이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통증이 있는 쪽의 눈꺼풀이 쳐지며 동공이 수축하고 일측성 또는 양측성 발한, 안면 홍조 등도 자주 나타난다.

 

통증 때문에 잠에서 깨게 되며, 통증이 매우 심해서 누워 있거나 가만히 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이 시작된지 약 20분 정도에 극한의 통증이 시작되며, 메스꺼운 증상과 구토는 예외적인 경우에 발생한다.

 

편두통 자율신경성 두통의 이인자
긴장성 두통 머리를 싸고있는 근육과 힘줄의 압박
긴장성 두통은 후두부(상부경추)와 두개골을 싸고있는 근육이 긴장되고 굳으면서나타난다. 우측의 사진은 정상적인 상황이지만 좌측의 사진은 긴장성 두통을 나타낼 수 있다.

두통 치통 생리통에 ~ OO

한국인의 두통약 ~ OOO

열심히 일하는 당신에게 OOOO

이처럼 무수히 쏟아지는 두통약의 광고에 세뇌당하고 있는 당신을 위하여 김성훈한의원이 있습니다.

 

영원히 두통약만 먹고 살겠습니까?

두통의 급성기 기간에 통증을 제거하기 위해 먹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진통제(마약성 혹은 비마약성)들을 너무 자주,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초반에는 통증이 조절되다가도 나중에는 오히려 두통이 잦아지면서 거의 매일 두통을 호소할 있습니다.

 

환자들은 많은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고 후에는 통증은 심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또한, 널리 쓰이는 진통제는 대부분 위장에 부담을 가능성이 있어 장기간 복용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은 간독성입니다.

 

뇌의 도파민이 소실되어 건망증, 불면, 우울증, 손의 떨림과 몸의 마비를 동반하는 파킨슨병에 걸릴 있다. 나아가 이러한 약들은 통증을 줄여줄 수는 있지만 혈액순환을 악화시켜 다른 부작용을 만드는데 손발 끝까지 혈액이 안되게 되어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손발 저림이 생기고 몸이 차가워지면서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피곤이 가시지 않게 되고 몸이 차가워지면서 암이 발생할 있는 조건이 되며 뇌혈류가 감소하면서 손상으로 인한 건망증이 생기면서 최악의 경우 조기치매, 불면증, 우울증, 파킨슨까지 있습니다.

쉽게, 마음 쉽게 오늘도 복용하는 귀하의 두통약 뇌의 정상적인 기능에 막대한 악영향을 초래합니다.

 

심각한 것은 시간이 많이 흐르면서 이제는 먹어왔던 알의 약으로 두통이 없어지지 않게 되고 , 알로 늘렸다가 다른 약으로 바꾸어 보기도 한다.

결국은 강한 독한 약을 먹게 되는데 이러한 약들은 대부분 향정신성약이다. 단순한 두통으로 시작한 같은데 결국은 정신과 약까지 복용하게 되는 만성두통 만성통증환자가 되어 버린 것이다.

만성적인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진통제는 일시적인 방편일 절대적인 치료제가 아니라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하여야 합니다.

 

이제 귀하의 두통에는 HOW 아니라 WHY 생각할 때입니다.

진통제로 알람을 꺼버릴 것이 아니라 경고등이 켜지는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방법이 다양한 두통을 해부 생리학적인 용어인 감각신경성 두통, 운동신경성 두통, 자율신경성 두통으로 단순화시키는 것입니다.

 

blog.daum.net/kidoctor/15966978

 

지긋지긋한 두통! 이젠 안녕!!_광주김성훈한의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정진하는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한 번씩 찾아와 나를 괴롭히는 두통!! 두통은 겪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크게 공감하지 못하실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고통

blog.daum.net

blog.daum.net/kidoctor/15966938

 

김성훈한의원 전공질환 군발두통(삼차자율신경 두통) 극심한 두통 광주군발성두통

군발두통(삼차자율신경 두통) 두통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두부의 MRI나 CT상에 이상이 있는 경우와 이상이 없는 경우입니다. 뇌의 MRI CT에 이상이 없는 경우는 김성훈한의원의 치료법으로 매우 치

blog.daum.net

두통의 치료적 분류

어려운 의학적인 내용이지만 읽어보세요

1.感覺神經性 頭痛

      機轉: 感覺神經 捕捉에 의한 銳敏해진 皮膚感覺으로 부터 發生함.

      症狀: 바늘로 찌르거나 칼로 베는듯 刺痛등의 날카로운 痛症.

      檢査: 痛症部位를 가볍게 打診하거나 Pinch &roll .

2.運動神經性 頭痛

      機轉: 運動神經의 捕捉에 따른 過緊張된 筋肉의 虛血으로 發生함.

      症狀: 묵직하고 뻐근한 痛症.

      檢査: 痛症部位를 筋肉部位까지 지긋이 壓診함.

3.自律神經性 頭痛

      機轉:

      1)상부흉추(T1-4) 다열근과 脊椎周圍 深部筋肉群의 過緊張 또는 短縮時:椎間空을 좁히거나 壓力을 增加시켜 상경          추신경절을 興奮시키거나 抑制시켜 상경추신경절의 支配를 받고 있는 頭蓋內의 많은 血管과 構造物의 機能不全을         초래함으로 發生함.     

      2)두판상근의 過緊張이나 短縮時:상부흉추의 椎間空 壓力을 增加시킴으로써 마찬가지의 結果를 招來함.

      3)교감신경의 過度한 興奮時:頭蓋內 血管들의 病的인 收縮으로 血管壁內部 平滑筋의 虛血과 전반적인 腦血流 減少         로 기인함.

    特徵: 局限性이 아니고 頭部 全體의 痛症임.

    症狀: 心搏動性 頭痛.腦轉.目脫.目不能開.眩暈.欲嘔感.上熱感.頭部로의 血液 上衝感.시야의 흔들림,소리나 빛에 銳敏해       지고 痛症이 甚해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