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식생활-온통 오염

"지금 일본의 평균적인 식생활은 단백질의 과다섭취,지방의 과다섭취가 오히려 일반적이다.소비에 필요한 것 이상의 칼로리를 과잉 섭취하고 있다.."
                                 --스즈끼 소노꼬 -『기적의 다이어트』에서 p128

"우리는 일상에 알게 모르게 오염된 에너지를 먹고 있다. 식품첨가물,방부제,산화방지제,안정제,착색제,발색제,개량제,향료,고기연화제,....가공식품에는 이러한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는 것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날 것 식품에도 첨가물이 포함되어있다. 고기와 양식한 생선에는 병에 걸리지 않게 하기위해,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사육하는 단계에서 다량의 호르몬과 항생물질을 먹이에 섞어서 투여하고 있다.이들 약제는 고기와 생선에 잔류하게 된다. "
                                   --스즈끼 소노꼬 -『기적의 다이어트』에서 p129

dia_bluve_3.gif 채소와 과일에는 농약이 잔류 하여 몸에 축적이 됩니다.

    농약에 대한 현실을 알고 나면 무서울 정도로 심각합니다. 농약은 각종 암의 원인이 되며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지만 병원으로서는 진단과 처리가 어려운 일입니다. 단식은 장기내에 축적된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4000년의 역사로 입증된 유일한 방법입니다.

dia_bluve_3.gif 엄청난 농약 사용량

    사      과 -18-19회
    여름배추 -5-10회
    마      늘 -맹독성토양살충제사용
    고      추 -5-6회
    발  색 제 -고추.사과.대추.
    참     외   -10회(약으로 인공수정)
    수     박   -6회
       파       -5-6회
    부     추   -4회
       벼      -4회

여기의 수치는 어머니의 증언을 바탕으로 적은 것이며 그 횟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근교의 상업적 농가의 경우 농약사용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농약 사용하지 않는 농산물

    흰공(메주콩)
    콩나물콩
    고구마
    토   란
    땅   콩
    조.팥.메밀.녹두.검은콩.
    수 수.
    호 두

상인의 유통과정에서 농약이 뿌려지고 있는 것이 증언되고 있습니다.
 

dia_bluve_3.gif 가공식품에 첨가된 방부제,향미제,발색제는 암의 원인이 됩니다.

    빵,육가공품,과자,통조림,라면,컵라면등의 일부 가공식품에는 방부제,육질개선제,향미제,발색제,보존제,화학조미료,항생제,환경호르몬,성장촉진제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방부제는 발암의 원인이 됩니다. 빵을 만드는 수입곡물은 유전자 변형식물일 가능성이 있고 대량생산과정과 장기간 보관(보통 2년전 옥수수와 대두-콩-)과 적도를 통과하는 장가간(약 2달)곡물수송선적의 과정에서 맹독성 농약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dia_bluve_3.gif 밀가루가 썩지 않는다.

    시중 구입 밀가루에 벌레가 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용유는 아무리 오래 두어도 엔진오일처럼 산폐가 되질 않습니다. 한국에서 생산된 쌀은 그래도 안전합니다. 4회 이하로 농약을 사용합니다. 우리몸은 매우 강하지만 오래도록 이러한 발암물질에 노출이 될 경우 자궁암,대장암,피부암,췌장암,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먹지 않을 수만 있다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완벽하게 벗어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단식은 농약공해로 지친 몸을 해독 시켜주는 매우 과학적인 프로그램입니다.

dia_bluve_3.gif 항생제와 성장촉진제

    수입고기가 아니더라고 대부분의 국내산 고기는(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수입곡물을 사료로 사용하여 사육되며 성장촉진을 위한 첨가제와 항생제,호르몬 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실제로 육계는 약40일만에 2Kg의 성장을 합니다. 사료 내의 농약과 항생제는 고기를 거쳐서 체내로 흡수됩니다. 특히 성장촉진제는 어린이가 장기적으로 섭취하였을 때  성장이 촉진되어 조기에 성 성숙이 됩니다. 실제로 초등학생이 초경을 보이고 있는 비율이 점점 높아집니다. 이것은 여성의 유방 암을 발생율을 높인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항생제와 호르몬제의 체내 장기간 다량 축적은 신장이나 간장의 기능을 손상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몸의 호르몬 체계를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단식은 피를 정화하고  신장,간장,대장등 배출과 관련된 장기에 휴식을 주고 기능을 회복하도록 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dia_bluve_3.gif 담배(니코틴),알콜중독, 커피(카페인)중독,마약중독등

    이러한 물질은 우리의 중추신경계를 습관적으로 자극하는 약물들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습관이 되어서 의지로 끊어 버리기 힘든 생활을 합니다. 단식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독소가 배출이 되며 신경이 다시 살아나 활력을 회복합니다. 러시아의 모스크바대학 병원은 부설로 단식클리닉을 운영하며 특히 마약과 정신분열,치매,간질등 정신분야질병에 70%이상의 치료효과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단식지도자들에 의하여 정신분야치료에 많은 효과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dia_bluve_3.gif 환경호르몬

1. 낙동강서 발암 '환경호르몬' 검출

    99년 11월 15일 조선일보
    김해와 부산 지역 낙동강 하류 취수-정수장 인근에서 발암성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가 검출됐으며, 이 영향으로 낙동강에 사는 수컷 잉어들의 암컷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암컷 쥐에 비스페놀A를 미량 함유한 물을 먹인 결과, 암컷 쥐의 자궁이 커지고 태어난 수컷 쥐의 성기가 줄어든 ........인체에 섭취될 때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2.   다이옥신.중금속 검출

    1999년 10월 20일 조선일보
    지난 6월 벨기에산 돼지고기에서 시작된 환경호르몬 「다이옥신」.........대기오염,수질오염등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공해 속에 살고 있으며 공해물질은 우리의 체내에 축적이 되어
    정자감소,알레르기등 자가면역장애,만성질병 의 원인이 됩니다.직업운전자, 교통경찰, 공단지역의 주민과 어린이 등은 특히 공해에 노출되는 정도가 심합니다. 공해는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하지만 날로 심각해져 갑니다.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이나 공해물질은 단식을 통한 정화과정에서만 배출이 됩니다.

3. 수입농산물 2백억치 폐기.반송

    1998년 2월 28일 조선일보
    지난해 한해동안 O157:H7 균 검출 등... 2백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부패변질, 첨가물 사용기준, 미생물 초과검출..... 부적합 사례를 유형별로 보면 규격위반 ,
    첨가물 사용기준위반 ,대장균 발견 , 비소.납.카드뮴 중금속, 잔류농약이 기준을 초과해 검출....... 농산물은 대두.밀.원당.옥수수.식용유지류.주류.커피원두.유가공품.과자류.과채류 음료원액이었으며 지난해 한해 수입액만도 28억1천3백만달러였다.

"단식은 의학적으로 보아도 굶주림이 아니다"
                                              --Dr. charles goodrich

"인간의 몸은 안전하게 단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
-Dr. Fuhrma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