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뾰루지가 싹~ 사라지는 피부 트러블 예방 요리 | ★요리 2004/08/18 13:37
http://blog.naver.com/dyna54/40005094970

“담백하고 자극 없는 요리로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세요”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는 몸 속의 독소를 없애주는 요리가 좋아요. 또 비타민 A와 C도 듬뿍 먹어야 한답니다. 자극이 강한 음식보다는 담백하게 조리한 요리가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랍니다.

 

복숭아 미니타르트

■ 준비할 재료

타르트 틀 8개, 복숭아 통조림 1통, 레몬 치즈크림(크림치즈 60g, 설탕 2큰술, 달걀노른자 2개, 옥수수 전분 1큰술, 레몬즙 2큰술, 뜨거운 물 2큰술)

■ 만드는 법

1 타르트 틀은 제과제빵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신 쿠키를 사용해도 된다.

2 복숭아 통조림은 한 조각씩 꺼내 물기를 제거해 잘게 저며 썬다.

3 크림치즈에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부드럽게 젓다가 달걀노른자, 옥수수 전분, 레몬즙을 순서대로 넣고 고루 섞는다.

4 ③에 뜨거운 물을 넣어 고루 섞은 후 중간 불에 올려 걸쭉하게 될 때까지 끓인 후 체에 한 번 내린다.

5 타르트 틀에 ④를 적당히 덜어 채우고 복숭아를 얹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분 동안 구워낸다.

 

 

파슬리감자크로켓

■ 준비할 재료

파슬리 50g, 감자 3개, 당근 ⅓개, 양파 ¼개, 식용유 1큰술, 소금 약간, 밀가루 ⅓컵, 달걀 푼 물 1개 분량, 빵가루 1컵, 튀김기름 1컵

■ 만드는 법

1 파슬리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완전히 닦아 잘게 다진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삶아 속까지 충분히 익힌 다음 뜨거울 때 곱게 다진다.

3 당근과 양파는 곱게 다져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4 다진 감자에 당근과 양파를 넣어 고루 섞은 다음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뭉쳐 밀가루, 달걀 푼 물,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힌다.

5 ④에 다진 파슬리를 한 번 더 입혀서 손으로 가볍게 뭉쳐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6 끓는 튀김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튀겨낸다.

 

마즙야채찜

■ 준비할 재료

마 100g, 당근 ⅓개, 표고버섯 2개, 실파 1대, 양파 ¼개,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당근과 표고버섯, 실파, 양파는 깨끗하게 손질해 굵직하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야채를 넣어 살짝 볶는다.

3 마는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볶은 야채와 고루 섞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4 그릇에 ③을 담고 한 김 오른 찜통에 넣어 15분 정도 쪄낸다.

 

 

 

 

 

미역초무침

■ 준비할 재료

마른 미역 40g, 붉은 고추 2개, 참기름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2작은술, 통깨 1작은술, 간장 ½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마른 미역은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붉은 고추는 반갈라 길고 곱게 채썰어 물에 담가 살살 흔들어 헹군다.

3 넓은 그릇에 미역과 고추를 담고 참기름과 식초, 설탕, 통깨를 넣고 버무린 다음간장과 소금을 넣어 간한다.

 

 

 

 

 

 

무조림

■ 준비할 재료

무 ⅓개, 간장 2큰술, 식용유 1큰술, 설탕·물엿 ½큰술씩, 물 3컵, 가다랭이포 2큰술, 실파 2대, 참기름 1작은술

■ 만드는 법

1 무는 껍질째 씻어 알감자 만한 크기로 썰어 가장자리를 둥그스름하게 잘라낸다.

2 냄비에 간장과 식용유, 설탕, 물엿,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 후 무를 넣는다. 중간 불로 줄여서 간장이 배도록 조린다.

3 실파는 손질해 송송 썬다.

4 조림장물이 바특하게 조려지면 가다랭이포와 실파를 넣은 후 참기름으로 맛을 더한다.

 

 

 

 

 

녹두부침개

■ 준비할 재료

녹두 2컵, 물 ½컵,밀가루 3큰술, 소금 약간, 붉은 고추 2개, 쑥갓잎 적당량, 식용유 5큰술, 스테이크소스 적당량

■ 만드는 법

1 녹두는 반나절 정도 물에 담가 불린 후 바락바락 문질러 씻으면서 껍질을 벗긴 다음 여러 번 헹군다.

2 손질한 녹두를 믹서나 커터에 담고 물을 붓고 1분 정도 곱게 간 다음 그릇에 쏟아 밀가루와 소금을 넣어 되직하게 반죽한다.

3 고추는 송송 썰어 씨를 털고 쑥갓잎은 씻어 물기를 뺀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녹두 반죽을 한 숟가락 정도 떠 넣고 고추와 쑥갓잎을 얹어 장식한 다음 뒤집어 노르스름하게 굽는다.

5 따뜻할 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스테이크소스를 얹어 낸다.

 

오이무침

■ 준비할 재료

오이 2개, 무 ¼개, 청·홍피망 ⅓개씩, 노랑 파프리카 ¼개,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½작은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오이는 소금을 문질러가며 씻어 잔칼집을 넣고 1cm 두께의 반달모양으로 썬다.

2 오이에 소금을 뿌려 30분 정도 절인다.

3 절인 오이의 물기를 충분히 빼고 무와 피망, 파프리카는 곱게 채썬다.

4 넓은 그릇에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참기름, 설탕을 넣어 고루 섞고 오이를 넣어 가볍게 버무린다. 여기에 무와 피망 등을 넣어 아삭한 맛을 더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