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파


 " 정상적인 생각부터 공황까지"


머릿속에서는 오만 가지 생각이 좌충우돌로 뒤죽박죽이다. 잠깐이라도 멈추게 하고 한 가지 생각에만 열중하고 싶은데 불가능하다. 심장은 마구 뛰고, 관자놀이는 욱신거리고, 숨은 가쁘고, 도대체 생각을 바로 할 수가 없다. 당신의 마음은 통제 불능 인데 이것은 베타(beta) 파가 폭동을 일으킨 것이다

베타(be43) 파는 두뇌가 깨어있는 상태에서 발산하는 뇌파이다. 그러나 과잉일 때에는 심리적인 문제를 가져다 준다. 베타(beta)파는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논리적인 사고, 구체적인 문제의 해결, 활발한 외적 주의력 등과 같은 것에 관여하는 뇌파이다 베타(beta)파는 우리가 세상살이를 하는 데에 필요한 뇌파이지만, 그러나 이에 마구 끌려 다니지 않고 이를 잘 운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영국 EEG 바이오피드백의 대부인 ⊂. 맥스웰 케이드는 베타(beta) 파를 "생각과 주의력의 활성화와 연계되어 있으며 외부 세계나 구체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일에 관여하는 깨어있는 두뇌의 정상적인 리듬이다. 이 뇌파의 신호는 불안할 때에는 강해지고 근육 운동을 할 때에는 약해진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베타(beta) 파는 혈류량의 증가나 신진대사의 증가와 관련되어 있으며. 강도가 높은 인지 작용. 복잡한 사고. 의사 결정 등과 같은 활성화된 상태를 의미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