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주의 또는 주의산만 조절
1. 교사의 눈에 띄는 조용한 자리에 앉힌다.
2.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는 사람을 가까이에 앉힌다.
3. 함께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친한 친구 가까이에 앉힌다.
4. 책상과 책상 사이는 일정 간격으로 띄어 놓는다.
5. 주어진 과제를 완성할 수 있는 과외 시간을 허용해 준다.
6. 과제 할당량이나 할당 시간을 집중 능력에 맞게 줄여 준다.(시간 알림 장치를 사용)
7. 아동이 과제를 완수할 수 있도록 긴 과제는 짧게, 세부적으로 나누어 준다.
8. 간단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9. 나이에 걸 맞는 올바른 행동이라도 완벽하게 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10. 과제 할당량을 너무 많이 부과하지 않도록 한다. (한번에 한 가지씩 할당한다.)
11. 숙제 량을 줄여주도록 한다.
12. 아동 스스로 무엇을 해야 될 시간인지 알 수 있도록 장치하는 것을 도와준다.
13. 구두 지시와 글로 된 지시를 동시에 사용한다.
14. 노트를 정리하는 데 동료들의 도움을 받도록 해준다.
15. 간결하고 명확한 지시를 하도록 한다.
16. 학습 발표회 같은 곳에 자주 참석시킨다.
17. 과제를 계속할 수 있도록 개별적인 신호를 주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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