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성 조절법

 

- 사소한 잘못은 무시해 주도록 한다.
-
보상이나 행동의 결과에 대한 처리는 신속히 해주도록 한다
.
-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는 타임아웃이라는 행동 수정요법을 사용한다
.
-
특히 환경이 변화할 동안에는 근접해서 감독해 준다
.
-
잘못된 행동을 나무랄 때는 주의하도록 한다. (가능한 한 설교나 비난은 하지 않는다
)
-
바람직한 행동은 칭찬해 주도록 한다
.
-
가까이 있는 동료가 좋은 행동을 했을 때에는 알게 한다
.
-
교사 가까이, 혹은 본받을 만한 학생 가까이에 앉힌다
.
-
앞으로의 행동에 대한 계약을 한다
.
-
아동 스스로가 자신을 관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
-
부적절한 행동을 할 때는 즉시 지적해 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