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멀리 있지 않습니다.
자녀에게 관심을 가져보세요!

 

ADHD 정의

또래 아이들보다 현저히 심하고 이들 증상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

ADHD 기준

. 주의산만 증상

(집중유지가 안됨: 주로 전전두엽 기능 약화 성향)

*  􄤎부주의로 실수를 잘한다.

*  􄤎집중을 오래 유지를 한다

*  􄤎다른 사람 말을 경청을 못함

*  􄤎과제를 끝까지 한다

*  􄤎공부, 숙제 등을 싫어함

*  􄤎과제나 활동 계획대로 하지

*  􄤎필요한 물건을 자주 잃어버린다.

*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흐트러진다.

*  􄤎해야 일을 자주 잊어버린다.

. 과잉행동 충동성 (주로 우뇌 성향)

*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한다.

*  􄤎허락 없이 자리를 뜬다

*  􄤎지나치게 뛰거나 기어오른다.

*  􄤎활동에 조용히 참여하지를 한다.

*  􄤎끊임없이 활동(목적 없어 보이는)

*  􄤎지나치게 말이 많다.

*  􄤎질문이 끝나기 전에 성급히 대답한다.

*  􄤎차례를 기다린다.

*  􄤎다른 사람의 활동을 방해한다.

, 항목별 9 6 이상/장소에 상관없이 나타남

유형 : 1) 혼합형  2) 주의력 결핍 우세형  3) 과잉행동-충동성 우세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