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학을 1년 늦게 시켜야 되나?
만 6세, 남 / IM 20회, LiFT 60회, 스마티아미노산
증상
한글을 배워도 전혀 받아들이지 못함.
땅에 나뒹굴고 물건던지는 등 과격하고 충동적 행동.
학원 선생님 포기, ADHD가 의심된다면서 클리닉을 소개함.
4살 넘어서 ‘엄마, 아빠’시작, 대학병원뇌파검사상 이상없음
훈련 후 결과
10회: 충동성이 현저히 감소
19회: 아빠에게 처음으로 혼자서전화를함. 가나다라..와이름을쓰게됨.
33회: 마트에서엄마보다먼저정확히셈을함, 규칙을따라행동하는것이현저
히호전됨.
37회: 이야기를논리적으로정교하게함.
50회: 엄마의행동을아빠에게속뜻까지묘사하면서전달함. 학교에입학함.
종료후1개월경과: 공부를잘한다는칭찬을들으면서학교에잘다님.
부모 평가 : 아이가 놀라운 속도로 변해가더라. 아빠가 반대했는데 아이의 전화
를받고감동했다. 학교만제나이에입학할정도만되면좋겠다고기원했는데이제
는공부도잘하는아이가되었다.
교사 평가 : 마치기적이일어난것같다. 증명하는인터뷰도해주겠다. .
ADHD증상을 보이는 청지각적 난독증을 가진 유사ADHD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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