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후 심력 (주의력) 의 변화내용

 

1.부정적인 말 (아니오,몰라요,싫어요 등과 욕) 을 덜한다.

2.처음에는 눈을 잘 못감던 아이가 이완 시에 편안히  눈을 감는다

3.목소리에 힘이 없던 아이가 자신의 주장을 분명히 한다. (자신감)

4.쉴 새 없이 자기 이야기를 두서없이 하던 아이가 말수가 줄었다 (생각을 하고 말을 하기 시작함)

5.승부욕과 경쟁심 때문에 공격적이던 아이가 온순해지고 양보도 한다

6.짜증을 덜 낸다

7.항상 남의 탓을 하던 습관이 줄어들었다 (엄마 때문에. 친구 때문에. 동생 때문에 등)

8.시간 개념이 생겨 학원 시간이나 기타 약속 시간을 잘 지킨다.

9.자기 소지품을 잘 챙기게 되었다

10.자기 주장과 고집이 줄었다

11.학습에 의욕을 보인다 (목적의식과 동기부여)

12.친구관계가 좋아지고 함께  잘 어울린다

13.가족에 대한 배려가 생겼고 동생이나 형한테 친절해졌다 (싸움이 줄어들었다)

14.훈련전보다 명랑하고 활발해 졌다

15.조용하던 아이가 말이 많아졌다

16.모범적인 태도만을 보이던 아이가 자기  감정을 있는 그대로 내보인다

17.규칙이나 질서 개념이 없던 아이가 잘 지키려고 애쓴다

18.그림 표현이 밝아지고 긍정적이 되었다

19.자기 자신의 긍정적인 변화를 인정한다

20.폐쇄적이던 아이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21.발표력이 좋아졌다

22.다른 사람의 눈치를 덜 보고 힘있게 행동한다

23.예전보다 잘 웃고 밝아졌다

출처 : HB 두뇌 학습 클리닉 광주 센터
글쓴이 : 뇌박사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