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다리가 둘 다 똑같은지 아님 어느 한쪽이 더 긴건지, 측정하기 위한 방법이랍니다. 골반이 틀어진 느낌이 드시는 분들 대부분이 이러한 사실적 다리 길이 차이라던지, 아님 외견상 차이로 인해서 그런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시간 나실 때 본인이 직접 한번 재보세요.

 

 

 

위의 그림은 실제적 다리길이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이게 진짜루 다리 길이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다리 길이가 다른것 같다시는 분은 이렇게 재보세요..골반의 앞쪽에 보면 폭 튀어나온 부분이 있죠. 전상 장골능(ASIS)이라는 부분인데요. 길이를 재고 있는 사람의 오른쪽 끝부분이 거긴데요. 거기서부터 길이 재는 사람의 왼쪽 끝부분(내측 복사뼈)까지를 실제적 하지 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 그림은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는 건데요. 이건 외견상 두 다리 길이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기 위해서 측정하는 방법이랍니다. 이건 다리길이 측정이라고 하기 보다는 다리 길이는 같은데 어느쪽으로 더 골반이 뒤틀렸는지를 알기 위해 보는 거랍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첫번째 이야기한 경우처럼 실제적으로 다리길이가 틀려서 몸이 기우는 경우는 드물고요. 대부분이 잘못된 자세에 의해서 골반이 뒤틀렸을 때 다리 길이가 틀려 보인답니다. 이렇듯 골반이 뒤틀리면 아무래도 무게중심이 틀려지고, 그렇게 되면 어느 한쪽으로 근 긴장이 심해진답니다. 즉 척추가 중심을 잡지 못하고 휘게 되는 거죠. 이래서 척추 측만증(Scoliosis)이 생기는 겁니다.

 

 

 

Copyright (c) 2003 by 카페키크기전수 All rights reserve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