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과 두뇌기능

부모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감별해야할 증상들의 이해를 도모하며 교사와 부모의 역할이해에 관한 강의

 

두뇌기능 향상을 통한 학습능력 개발

학습은 두뇌의 여러 감각기관의 통합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눈과 귀 그리고 손에 의해서 입력된 학습정보가 입력되면 두뇌의 기억장치는 먼저 에전에 들어온 정보인지 아닌지를 비교한다.

비교된 정보는 좌뇌 혹은 우뇌에 의해서 처리되는데 전두엽은 이렇게 처리된 정보를 통합하고 분석과 계획, 실행기능을 한다.

샐행은 언어와 쓰기 그리고 행동표현을 통하여 출력된다.

학습능력의 저하는 개인의 의지 부족이나 환경적인 원인에 의해서 초래되기도 하지만 학습과정에 있어서 신경학적인 이상에 의해서 초래되기도 한다.

이러한 신경학적인 이상은 정확히 진단되어야 증상의 개선이나 치료가 가능하다.

자녀의 학습 부진이 어디에서 기인되는 지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부모가 알게 되면 자녀의 학습능력의 고취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있을 것이다.

본 강좌는 학부모가 알아야 할 학습에 있어서 신경학적 정보처리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여 해당 감각기관의 이상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녀의 학습능력저하의 원인을 합리적으로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이라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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