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두뇌학습클리닉

브레인 오프닝 프로그램

 

BEEG(Background Electroencephalography) 그리고 SET(Self-directed learning Energy Test) INDP & BLCA, 읽기능력분석기인 ReadAlyzerd와 함께 이루어지는 총6 Training프로그램으로 뇌의 학습과 관련된 지각과 감각기능을 두드려 깨워 활용하고 있지 않는 뇌기능이 잘 활용되도록 합니다.

또한 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학습에 필요한 주의력집중력기억력공간능력추론능력언어능력외국어 능력까지 향상되도록 하는 21세기형 브레인클리닉입니다.

학습이란 보고 읽고 듣고 생각하며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외형적으로 마음과 눈 귀 손의 신체에서 이루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감각과 지각기능을 통해 뇌의 지시를 받습니다.

시각은 후두엽에서, 청각은 측두엽에서, 통합감각은 소뇌에서, 생각은 주로 전두엽에서 지각되고 사고합니다.

HB두뇌학습클리닉의 Training프로그램은 읽고, 듣고, 생각하며, 표현하는 개별적 학습기능뿐만 아니라 두뇌신경기능의 서로에 영향을 주면서 통합적 사고기억력집중력판단력 등의 모든 학습능력을 개선시켜주는 뇌기능 발달 클리닉입니다.

 

INDP (개인별 신경학적 지배성 유형검사 : Individual Neurological Dominance Profile)

우리는 주로 사용하는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발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로 사용하는 , 귀가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뭅니다. 이렇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신체의 지배성 유형에 따라 생각하고 행동하고 학습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심리적이고 형이상학적인 현재의 평가들과는 달리 이런 신경학적 지배성 유형은 좌우 뇌의 지배성과연관하여 실제 개인의 행동양식을 결정하게 됩니다.

 

BLCA (뇌학습기능검사 : Brain Learning Checklist and Answer)

학습에 필요한 주의력과 집중력, 기억력, 창의력, 표현력 등은 모두 뇌의 기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BLCA평가영역

시지각기능평가·청지각기능평가·감각통합기능평가·좌우 뇌기능평가·전두엽실행기능평가·변연계 정서기능평가·학습발달평가·대상회/기저핵 기능평가·소뇌기능평가·난독증평가

 

집중력트레이닝 (Concentration Training) 생각하기

인간의 정신적, 신체적인 모든 활동들은 뇌에서 시작하고 명령되어지는데 과정들은 140 개의 신경세포 뉴런의 전기적 활동, 뇌파를 통해서 표현됩니다. 집중력트레이닝은 두뇌에서 발산하는 뇌파측정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뇌영역을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두뇌기능을 향상시키는 신경과학적 프로그램입니다.

 

뉴로피드백이란

1960년대 미국 NASA에서 비행사들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뇌파조절훈련 프로그램으로 집중력은 물론 정서적 치료효과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최첨단기술입니다. 신체운동은 중지하게 되면 처음상태로 되돌아가지만 뉴로피드백 훈련은 1,500회 이상 반복하게 되면 장기적 기억메커니즘에 돌입하게 되고, 이후에는 추가적인 노력이 없이도 저장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집중력훈련을 통해 학습능력향상, 분노조절, 시험불안, 스트레스, 불면증, 강박증, ADHD, 만성피로, 난독증, 공황장애, IQ불균형, PC중독, 우울증 등이 개선됩니다.

 

시지각트레이닝 (Vision Training) 읽기

시력이 좋은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정확히 인식하고, 분별하며, 빠르게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지각훈련 프로그램

􄤎HTS(Home Vision Training System) :

공부를 시지각적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눈의 근육운동을 통해 학습의 지속력과 집중력을 개선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PVT(Perceptual Vision Tracking System) :

읽기능력을 위한 시지각적 추적능력 처리속도의 문제를 개선시켜주는 훈련으로 읽기속도와 이해력이 증가하고 독해력을 향상시켜줍니다.

􄤎PTSII(Perceptual Training System) :

난독증, 읽기장애, 주의력, 기억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순차적 정보처리능력,동시적 정보처리능력, 정보처리속도를 개선시키고, 순간적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시켜주는 시지각기능 개선시스템입니다.

􄤎얼렌필터(Irlen Filter) :

얼렌증후군의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색상필터특수렌즈

 

얼렌증후군(Irlen Syndrome) : 안과적 질환이 없는데도 시신경세포의 기능이상으로 빛에 대해 예민하여 책을 읽을 또는 일상생활에서도 시지각적 정보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

 

청지각트레이닝(Listening Training) 듣기

Listening Training 단지 소리가 들리는 Hearing뿐만이 아니라 제대로 듣고 의미를 이해하며, 청지각적 집중력과 기억력을 개선시켜주는쏙쏙 들어오고 제대로 기억하기듣기능력 향상 프로그램입니다. 학습에 있어서 경청은 주의집중력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해력과 표현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학습능력을 균형적이고 조화롭게 만듭니다.

청지각 정보가 와우 안의 15,000 개의 섬모의 움직임에 따라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뇌간과 연수, 중뇌를 거쳐 대뇌영역을 통한 통합된 지각으로 인식되기까지는 그야말로 빛처럼 빠른 과정을 거칩니다.

 

듣기학습문제

􄤎지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반복해서 지시해야 한다.

􄤎잡음이 있는 장소에서 이해하는데 문제가 있다.

􄤎소리, 낱자 혹은 숫자를 순서대로 말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말하기가 부자연스럽고 혹은 언어능력이 지체된다.

􄤎소리에 반응하는 시간이 느리다.

􄤎특정 소리에 매우 민감하다.

 

LiFT(Listening Fitness Training)훈련 개선효과

􄤎듣기능력, 읽기능력, IQ상승

􄤎의사소통능력, 표현능력, 적응능력향상

􄤎주의력, 집중력향상

􄤎기분, 동기, 자신감증가

 

감각운동통합트레이닝 (Interactive Metronome Training) 표현

손과 발의 감각운동신경은 두뇌의 언어영역과 동일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할 생각을 그려내고 밖으로 표현해낼 있는 능력은 말하기, 쓰기, 계산하기 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집중력 다양한 학습능력을 개선시킬 있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IM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의 순차적 처리에 영향을 주는 처리능력을 직접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균형감각과 조절능력, 집중력과 인내력 등의 향상을 가져오며, 자기 생각을 정확히 표현할 있는 학생이 됩니다.

 

감각운동통합 학습문제

􄤎읽거나 들을 때는 완벽하게 이해했는데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려면 힘이 든다.

􄤎시험 바로 공부한 내용인데도 답이 전혀 생각나지 않는다.

􄤎설명서를 보고 그림과 대조해 가면서 상품을 조립하는데도 자꾸 실패한다.

􄤎운동시간이 되면 완전히 몸치가 되어 버린다.

􄤎나는 자신이 머리가 좋은 것을 아는데 남들은 어리버리 하다고 생각한다.

 

두뇌영양요법 (Nutrition)

뇌는 하루 24시간, 평생을 쉬지 않고 일을 합니다. 그만큼 뇌는 막대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고 심장은 혈액을 통해 뇌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전두엽에서 실행되는 학습의 집중력은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에 의해 조절되는데 스마티아미노산을 통해 뇌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두뇌발달을 향상시킵니다. 뇌에 공급되는 영양소는 두뇌의 학습환경을 개선하고 학습능력을 상승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두뇌영양요법이 적용되는 청소년과 수험생

􄤎산만하고 주의집중이 부족하다.

􄤎쉽게 짜증을 내고 피로해진다.

􄤎머리가 무겁고 쉽게 잠이 들지 못하며 자고 나도 상쾌하지 않다.

􄤎불안해하며 생각이 없이 충동적이다.

􄤎집중을 유지하기 어렵고 기억하는데 시간이 소요된다.

 

도파민 : 생각을 행동으로 실천하게 하는 기능으로 학습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두엽의 집중력 실행기능을 담당하는 신경전달물질

 

난독증 (Dyslexia)

난독증은 병이 아니라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의 차이입니다.

보통학생들과 크게 다를 바가 없는 정상이상의 지능을 가진 학생이 언어를 처리하는 좌뇌의 신경학적 기능문제로 인해 읽기, 쓰기 등에 비정상적인 수행능력을 보이는 학습문제입니다. 우리가 책을 읽을 뇌는 시지각, 청지각 등의 감각기관을 거쳐 언어를 인식하게 되는데, 난독증은 정보전달 과정의 여러 원인중의 하나로 인해 뇌신경기능의 속도와 정확성, 타이밍(Timing)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난독증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자녀들의 조기 특징

􄤎보통 아이들보다 말이 늦는 편이며, 말을 할 때 주저하든지 더듬는다.

􄤎글자와 숫자를 익히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스파게티를 파스게티로 혹은 196 169말하는 것처럼 단어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다.

􄤎아래-, -, 어제-오늘 시간, 공간, 방향을 혼동한다.

􄤎단추를 잠그는 , 신발신기 등의 미세근육을 사용하는 일을 어려워한다.

􄤎자주 넘어지고 부딪히며 공을 받고 차고 던지기가 어렵다.

 

읽기의 올바른 시작이 미래의 학습능력을 결정합니다.

자녀의 읽기, 쓰기능력의 학습차이가 심하게 나타난다면 난독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HB난독증트레이닝센터의 난독증 프로그램은 신경기능문제로 발생한 시지각, 청지각, 통합감각기능을 회복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 계산능력과 암기력, 주의력과 집중력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두뇌기능개선 프로그램입니다.

 

난독증을 극복한 천재들: 레오나르도 다빈치, 에디슨, 윈스턴 처칠, 아인슈타인, 피카소, 톰 크루즈

난독증을 극복했다기 보다는 난독증이 부여한 천재성을 잘 개발했다고 보아야 함

 

뇌 과학 영어 BEL클리닉(Brain English Learning) 뇌에서 출발하는 영어

온라인 기반으로 컴퓨터에 설치된 뇌신경과학영어 BEL클리닉은 Lexia Reading, Fast ForWord, Brain Cross Training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로스 트레이너(Brain Cross Training)

다양한 학습 상황에서 필요한 사고 전략과 개념적 기술을 향상시킴으로써 학생이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바꿔주도록 디자인 크로스 트레이너는 렉시아 학습 시스템 협회와 미국 상공부의 국립 스탠다드와 테크놀로지 협회의 리서치 프로젝트의 산물입니다.

22가지시각-공간기술과 13가지논리적 추론화기술을 익힐 있도록 구성된 본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습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인지적 기초를 개발하여 학습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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