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른 몸 연구소 김성훈한의원 체형교정 클리닉입니다.

오늘은 체형교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체형은 왜 틀어지고, 체형교정은 꼭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 아직 아픈데도 없고 일상생활과 운동하는데 지장이 없는데 체형교정 안해도 되는거 아닌가요?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속담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은 왜 틀어질까요?

'바른 움직임이 바른 몸을 만들고 바른 몸(구조)이 바른 기능을 만든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잘못된 자세나 움직임인줄 알면서도 편의에 의해서 잘못된 움직임과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런 잘못된 움직임과 자세들이 쌓여 체형을 틀어지게 만들고 우리 몸을 약하게 만듭니다. 또, 사고나 질환에 의해서도 체형의 불균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체형이 틀어진 상태로 과도한 움직임을 한다거나 강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우려가 있고, 당장 질환이 발병하지 않더라도 근골격계질환이 발병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우리는 '다들 체형이 틀어져 있지않나?' '100% 대칭인 사람이 어딨어?' '아픈데도 없는데 딱히...'라는 생각으로 체형의 불균형을 쉽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다들 체형이 틀어져 있고 완벽하게 좌우가 대칭인 사람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체형교정의 목적은 틀어진 몸의 구조를 제 위치로 복원시켜 불편감을 해소하고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심미적인 효과까지 얻게 되는 것이지요.

체형교정을 꼭 받아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꼭 받을 필요는 없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심도있는 고민을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체형교정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하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우리의 몸을 연구하는 김성훈한의원 체형클리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