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턱관절이 아파서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아니면 자꾸 소리가 나서 스트레스 이신가요? 건강 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에서 턱관절 장애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고민은 시간만 늦출 뿐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입을 열고 닫을 때, 음식물을 씹을 때, 하품을 할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한 경우 또는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경우(4CM 미만 또는 자신의 손가락 3개 미만으로 벌어지는 경우)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상부 경추(목뼈)의 문제, 거북목과 같은 자세 불균형,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 등과 같은 생활 습관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중 이갈이, 꽉 다무는 습관,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 턱을 괴는 습관 등 턱관절에 지속적으로 가하는 스트레스가 주 원인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초기악화와 완화가 반복되는 현상을 보여 치료를 안 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증상이 심화됐을 때 병원을 찾습니다. 병은 묵히면 묵힐수록 치료 기간은 길어지고 완치의 길은 멀어집니다. 증상이 보이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들러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턱관절 질환을 방치할 경우 단순 관절 잡음이나 관절통에서 그치지 않고 두통, 이명 목, 어깨 결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청소년기 아이들의 경우 교합 이상이나 안면비대칭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치료는 비수술적 요법과 수술적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95% 이상이 비수술적 치료만으로도 완치가 됩니다. 하지만 턱관절에 협착 또는 종양 등의 병변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김성훈 한의원에서는 긴장되고 손상된 근육과 근막과 같은 연부조직을 회복시키고, 추나와 턱관절 균형장치를 통해 척추와 턱관절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턱관절 장애는 비수술적 치료가 우선이며 95%의 호전/완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김성훈 한의원에서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