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한의원입니다. 많은분들이 안면비대칭으로 고민이 많은 가운데, 누구는 수술로 해야한다. 누구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교정이 가능하다.라고해 고민만 더 깊어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안면비대칭 교정 도대체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김성훈 한의원에서 속시원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면비대칭 교정을 위해서는 양악수술을 해야 된다고 말씀하시는 쪽은 성형외과 그리고 구강악안면 외과 선생님들 입니다. 반대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가능하다라고 말씀하시는 쪽은 한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치료사 선생님들 입니다. 또 치과에서는 치아 교정을 하면 교정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왜 이분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실까요? 그리고 도대체 누구의 말이 맞는 걸까요?

 

각 선생님들의 말씀은 모두 맞는 말씀들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현재 내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안면비대칭 교정의 성패를 좌지우지 한다는 것입니다. 골격형인지 관절형(근육형)인지 치아의 교합상태는 좋은지, 턱관절 장애는 없는지 그리고 동반된 전신 불균형 현상은 없는지 등이 파악되어야 합니다.

 

 

안면비대칭은 상악과 하악 단순히 악관절만의 문제가 아니라 두개골의 접형골, 측두골, 관골 등 두개-안면 그리고 악관절 모두를 조정해주어야 교정이 가능합니다.

 

 

양악수술의 경우 상악과 하악을 절골하여 중심을 맞춰주는 수술로 접형골, 측두골, 관골, 비골 등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2차적인 수술이 필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전신의 균형을 생각하지 않고 수술을 할 경우 다시 틀어질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선천적인 문제나 외상으로 뼈의 길이나 크기에 차이가 생겨 교합이나 근육등이 뒤틀려 일상생활과 건강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수술을 우선으로 고려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안면비대칭 교정은 전신의 균형에 영향을 주는 턱관절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최우선으로 행해져합니다. 그리고 이차적으로 전신의 불균형 교정, 치아 교정을 해주어 교정의 속도를 높이고,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김성훈한의원에서는 턱관절, 접형골, 측두골, 관골 그리고 척추 교정을 통해 안면비대칭을 교정하고 있습니다. 교정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한번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본 원에서 모든 안면비대칭을 다 교정할 수는 없지만 적응증인 경우에는 최선을 다해 교정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으로 고민이시거나 어디서 치료를 받아야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어려워마시고 언제든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