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청바지 핏이 예쁘지가 않아요"

"다리가 휘어서 짧은 치마나 반바지 입을 때 신경쓰이고 꺼려져요"

"무릎이 아픈 것 같은데 휜다리 때문인가요?"

"무릎 아래 뼈가 바깥쪽으로 튀어 나왔어요"

 

보통 휜다리로 저희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자주 하시는 말씀들입니다. 통증이 있거나 관절 건강이 염려되어서 찾아오시는 분들 보다는 대부분 미관상의 문제로 내원하십니다.  오늘은 바디라인은 물론, 관절의 건강까지 해치는 "휜다리" 그 중에서도 오다리(O다리)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다리(O자형 휜다리) 다리를 모으고 바로 선 자세에서 발과 발은 맞붙지만 무릎과 무릎사이가 벌어진 체형을 말하며 무릎과 무릎사이가 약 2inch, 5cm 이상 벌어진 경우 오다리로 진단하게 됩니다.

 

 

오다리의 원인으로는 선천적 질환 및 관절염 등 의 질환에 의해서 실질적인 뼈의 변형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통상적인 경우 다리뼈가 실질적으로 휘어서 발생하는 것 보다는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허벅지 뼈(대퇴골)이 회전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O형 휜다리의 경우 뼈의 실질적인 변형보다는 잘못된 자세 습관과 걸음 걸이 패턴,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근육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이에 따라 관절의 정렬 또한 무너지게 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교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휜다리의 유형에 따라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교정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꼭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김성훈한의원에서는 운동요법과 한방치료를 병행하는 통합적 치료로 휜다리를 교정하고 있으며, 이후 스스로 체형의 틀어짐이 재발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도록 유지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휜다리교정 및 체형교정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주저마시고 언제든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휜다리교정법 여기도 보세요!~

광주체형교정한의원]휜다리교정으로 예쁘고 건강한 다리를 가져보세요

https://blog.daum.net/kidoctor/15966724

 

[광주체형교정한의원]휜다리교정으로 예쁘고 건강한 다리를 가져보세요

[광주체형교정한의원]휜다리교정으로 예쁘고 건강한 다리를 가져보세요 안녕하세요~^^ 한방체형교정네트워크 포바즈 광주점 김성훈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휜다리교정에 대해서 포스

blog.daum.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