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어깨 좀 펴고 다녀라"

"가슴 좀 펴"

"왜 이렇게 구부정하게 다니니?"

라는 말을 많이 듣고 계신가요? 또는 자신감 없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듣고 계시진 않나요? 옷맵시가 살지 않아 고민이시거나, 잠을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굽은등일 확률이 높습니다.

 


 

 

굽은등 원인

굽은등의 원인은 다들 아시다시피 평소 구부정한 자세로 앉거나, 엉덩이는 앞으로 빼고 등받이에 기대고 앉는 습관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 그리고 운동부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청소년시기에 공부로 인해 운동보다는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근육이 잘 발달하지 못하게 되면서 내 몸을 바르게 세울 수 있는 힘이 부족해져 굽은등과 같은 체형의 틀어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굽은등 증상 & 체크리스트

굽은등 체형일 경우 자주 등이 결리고 아픈 증상이 있으며, 업무 또는 공부, 독서 시 뒷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불편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가슴이나 어깨를 펴고 다니라는 말을 주변으로부터 많이 듣고,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하기도 하며,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굽은등, 굽은 어깨 체형은 위와 같은 신체적 증상도 증상이지만, 장기간 방치할 경우 자세에서 오는 위축으로 인해 자신감 결여, 우울 등의 정신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몸에 건강이 깃들고, 올바르고 건강한 몸에 맑은 정신이 깃들게 됩니다. 첫인상에서 중요한 것은 호감인 얼굴도 중요하지만 신체 전반적으로 나오는 당당함과 자신감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김성훈 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진단과 운동학적 평가로 종합적인 진단 후 한방치료와 운동요법을 병행하여 시행하는 통합 교정치료를 통해 굽은등 및 휜다리, 척추측만 등의 체형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치료로는 침 치료와 추나치료를 통해 뼈와 근육의 균형을 잡아주고 운동을 통해 근육의 균형과 기능을 살려주게 됩니다.

 

굽은등, 굽은 어깨 교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