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두뇌 사고특성 프로파일 평가와 학습과 관련된 두뇌기능평가를 통한 신경과학적 두뇌학습이야기
흔히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공부를 안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는 공부를 안 하는 게 아니고 못하는 것입니다.
잠을 안 자려고 최선을 다한 것이 아니라 자려고 최선을 다 해도 잠이 안 오는 불면증의 경우처럼 나름의 방법으로 공부를 잘해보려고 최선을 다 해보지만 공부를 못할 수 밖에 없는 신경학적 기능상의 문제로 인해 공부를 선천적으로 싫어하는 아이, 게으른 아이, 노는 것 밖에 모르는 아이, 둔한 아이 등으로 낙인 찍혀, 자신이 갖고 있는 타고난 재능이 발휘할 기회조차 가지지 못한 체 좌절의 쓴 잔을 마실 수밖에 없는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사람은 지문이나 혈액형이 다르듯이 생각하고 반응하고 학습하는 신경학적 양식이 다르게 태어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한방신경정신과 박사이며 뇌기반두뇌학습클리닉을 운영 중이신 김성훈원장님을 모시고 자녀의 두뇌신경학적 사고특성 프로파일 평가와 더불어 학습과 관련된 두뇌기능평가를 통해 타고난 신경학적인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과 아울러 부모와 자녀간의 신경학적 차이, 교사와 학생간의 신경학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상호 관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김성훈의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아청소년 학습장애 클리닉-자신에 맞는 공부환경이 관건 (0) | 2010.09.16 |
---|---|
소아청소년 학습장애-공부 못하는 학생의 신경학적인 특징 (0) | 2010.09.16 |
우뇌유형아가 좌뇌유형아보다 학습부진이 더 잘 오는 이유 (0) | 2010.09.10 |
산만한 아이 ADD/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0) | 2010.09.10 |
읽기는 진화과정의 최첨단으로 Global Leader를 만든다. (0) | 201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