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바르게 잘 입었는데, 자꾸 치마가 돌아가요"

"X-ray상 큰 이상은 없다는데 자꾸 허리가 아파요"

"휜다리 때문에 고민이에요"

"승마살 때문에 스트레스에요"

 

혹시, 어?! 저거 내 얘긴데? 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골반이 틀어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골반은 우리 몸의 중심에 위치하면서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 주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골반의 부정렬, 불균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합니다.

 


 

 

골반이 틀어지게되면 척추의 정렬 또한 틀어지게되면서 척추측만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어깨 및 턱관절 질환까지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골반과 허리주변의 근육들이 긴장, 약화되면서 허리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골반의 불균형으로 인해 하지로의 순환이 나빠지면서, 하체 부종 및 하체 비만이 발생하게 되고 잘 해결되지 않게 됩니다.

 

 

골반 불균형의 원인으로는 다리 꼬고 앉는 습관, 핸드폰 지갑 등을 뒷주머니에 넣는 습관, 짝다리로 서 있기 등의 나쁜 생활습관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 질환 및 운동 부족 및 근육의 불균형 출산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평소 허리의 불편감, 고관절(서해부) 부위의 통증 및 불편감, 휜다리, 골반 틀어짐으로 인해 고민이 있으셨던 분들은 언제든 주저마시고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본 원에서는 한의학적 진단과 운동학적 평가를 통한 통합교정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침과 추나치료를 통해 뼈와 근육의 균형을 살리고, 운동을 통해 근육의 밸런스와 기능, 움직임 패턴 재교육을 통한 체형교정이 진행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