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가족 주치의. 건강지킴이 김성훈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지우지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산후 체형교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출산은 여성의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기는 가장 큰 이벤트 입니다. 간혹 어른신들께서 '아이를 낳고 조리를 제대로 못해서 몸이 이렇게 아프다' 라는 말씀을 하시는 것을 들으셨을 겁니다. 이는 그냥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로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여성의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몸은 출산을 위해 관절과 인대, 힘줄 등을 유연하게 만드는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아이가 점점 자라면서 척추와 골반은 약 8kg이상의 무게를 감당해 내야합니다. 이로 인해 몸이 쉽게 틀어질 수 있으며 허리와 골반이 약해지면서 허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출산 후 허리통증과 골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척추나 골반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그 주변을 싸고있는 근육, 인대, 힘줄, 관절들이 약해지거나 불균형해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산후 조리를 제대로 해야하는 것 입니다.

 

만약 출산 후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며 체형교정을 받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또 임신으로 인해 불어난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산후체형교정을 통해 몸의 균형과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건강한 체중감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산후 체형교정 적정 시기는 산후 조리가 끝나는 4주 또는 2개월 후부터 최대 6개월 이내에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산후 관리, 산후 체형교정은 미용의 목적도 있을수 있겠지만 그것 보다는 평생의 건강을 필수 과정입니다. 산후 체형교정에 대해서 궁금하신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