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지킴이 김성훈 한의원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당신의 체형교정이 효과가 없는 이유"입니다. 요즘 거리를 거닐다 보면 체형교정을 하는 곳을 정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양/한방 병원은 물론, PT샵, 헬스장, 필라테스, 요가, 마사지 샵 등 체형교정을 하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내 주변에서 체형교정을 받았지만 효과를 본 사례를 찾아보기가 어려워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체형교정에 실패했던 분, 체형교정을 하고 싶은데 효과가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정말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체형교정이 되기는 하는 것일까?'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술을 하지 않고 체형교정이 가능한가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체형교정! 운동으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선천적으로 질환이 있어 뼈에 변형이 생겼거나, 불균형이 오래 지속되었거나 오랜 세월 특정한 자세로 반복적인 행동을 하여 근육이 구축되고, 뼈의 변형이 발생한 경우에는 운동으로 체형교정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뼈를 잡아 주고 있는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체형 불균형이 발생하기에 운동으로 체형교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내 모습은 과거 내가 살아온 방식의 결과물입니다.

과거의 내가 햄버거, 콜라, 치킨, 피자, 빵, 과자, 아이스크림 등을 즐겨 먹었거나, 과식하는 습관이 있으면서 운동은 싫어한다면 현재의 나는 비만일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구부정하게 앉거나, 엉덩이를 쭉 빼고 드러눕듯이 앉는 습관이 있거나, 짝다리 짚기, 턱 괴기, 다리꼬기, 한쪽으로 기대어 앉기, 스마트폰을 하면서 걸어 다니는 습관이 있다면 체형이 틀어져있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러한 나쁜 자세 습관은 고치지는 않고, 체형교정 운동을 한다고 해서 우리 몸은 교정되지 않습니다. 쉽게 다이어트에 비유하자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간식으로 과자, 아이스크림, 콜라 등을 먹고 야식으로 피자, 치킨 등을 먹는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서 살이 빠지기를 원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성공적인 체형교정을 위해서는 되도록 나쁜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형교정은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입니다. 잘못된 움직임 습관을 개선하고, 각 관절의 기능을 살리고, 잘못된 자세 습관을 개선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내 몸은 바르고 예쁘고 건강한 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잘못된 움직임 습관과 좋은 자세 습관, 관절의 기능을 살려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저희의 몫이며 이를 실행하는 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1000명 이상을 서울대에 진학시킨 족집게 과외선생님이 와도 내가/내 아이가 하지 않으면 갈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체형교정을 위해 김성훈 한의원이 여러분의 곁에서 힘들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언제든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고민은 교정의 기간만 늘릴 뿐입니다.

 

+ Recent posts